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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의 전략적 마케팅수립이란?

 안녕하세요. 라인메디 입니다.

"빈익빈부익부"라는 양극화현상을 뜻하는 말을 익히 알고 계실 겁니다.

이러한 현상은 메디컬업계도 예외는 아닙니다.

 

자금력이 좋은 병원은 자금력을 바탕으로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만족할만한 매출 성과를 얻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병원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 최대자금력을 동원해

남들과 똑같은 공격적마케팅이 필요한 것일까요?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라인메디는 단호히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필요한것은 남들과 똑같이 하는게 아니라 내 병원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 입니다.

 

 

 

 


 

라인메디의 마케팅전략은 경쟁사와의 비교, 로그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경쟁사의 성공적인 마케팅부분과 현재 본인의 병원의 로그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예산에 맞게 메디컬마케팅 비율을 분배하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현재 병원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 쇄신에 중점을 둬 병원의 브랜드 부분을 강화시킬 것인지

키워드광고 등과 같이 병원노출에 중점을 둘것인지 이벤트등을 통해 환자유치에 중점을 둘

것인지에 대해 먼저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기본하며,예를 들어 이벤트가 있는 기간에 더욱더

키워드, 블로그,카페를 통환 노출 비중을 높이는 방법으로 단기간 방문율을 높여 이벤트를 통한

매출증가를 일으킬 수 있는 전략적마케팅을 기간별, 중점마케팅별로 구분하여 때때마다 그에

맞는 전략으로진행하시는 것이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라인메디가 추구하는 메디컬마케팅은 단순 마케팅이 아닌 전략적 마케팅 입니다.

경쟁사를 따라가기 급급한 획일화된 마케팅이 아닌 병원내부의 문제점분석과 병원예산에

맞는 플랜을 통한 점진적인 마케팅전략으로 병원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함께 매출상승의

결과를 얻으시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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